- 파리올림픽 요트 하지민 선수, 4레이스 결과 9위 ...
- 해양스포츠제전, 하지민! 모든 사람이 함께 응원하고 있어요!
- 남은 6개 레이스 결과에 따라 최종 메달레이스 진출 결정
파리올림픽 9일차, 한국은 금메달 7개, 은메달 5개, 동메달 4개로 종합 순위 7위를 기록하고 있다. 8월 3일 올림픽 종합 순위 1위는 금메달 13개로 중국이며, 개최국 프랑스가 금메달 11개로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아직 메달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종목 중에는 한국이 꾸준히 메달에 도전하고 있는 요트가 있다. 파리 올림픽 요트는 혼성 2인승 딩기(470), 혼성 멀티헐(나크라17)을 포함해 1인승 딩기(레이저), 스키프, 카이트보딩, 윈드서핑 등 남.여 종목으로 구분되어 총 10개의 세부 종목이 진행된다.
그중 한국은 남자 딩기(레이저) 종목에 하지민 선수 한 명만이 출전해 있다.
▲ 2024 파리올림픽 - 하지민 선수의 경기 모습 ( 사진 : world sailing / PhotoShelter )
요트 남자 딩기 종목은 8월 1일부터 5일간의 10번의 레이스를 통해 종합성적이 우수한 10명의 선수가 8월 6일 최종 메달 레이스에 진출하게 되는 방식이다.
8월 3일 현재 남자 딩기 종목은 1~4레이스가 종료된 상황이며, 한국의 하지민 선수는 4레이스 종합결과 종합점수 111점(Net Points:71점)으로 32위에 올라 있다.
하지민 선수는 1(30위), 2(32위), 3(40위) 레이스에서 메달 레이스 진출에 필요한 충분한 점수를 얻지 못했지만, 4레이스에서는 9위로 상위권 성적을 기록했다. 하선수는 남은 6개(5,6,7,8,9,10) 의 레이스 결과에 따라 최종 메달 레이스 지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하지민 선수의 세계 랭킹은 78위이다. 하지만 지난 도쿄 올림픽에서 종합 순위 7위를 차지하고 현재 경기력이 상승하고 있으며, 지난 3번의 올림픽에 출전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올림픽에서는 최종 메달 레이스 진출 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 2024 파리올림픽 - '마르세유 마리나'경기준비 및 경기모습 ( 사진 : world sailing / PhotoShelter )
한편, 올림픽 기간 한국에서는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이 개최 되고 있다.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은 한국 해양 스포츠 분야에서 올림픽과 같은 대표적 종합 대회이다.
'해양스포츠제전'의 요트 종목에서는 대회 진행에 앞서 첨가한 선수들과 경기 임원 그리고 협회 관계자들이 모여 올림픽에 출전한 하지민 선수의 선전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 전국해양스포츠제전 - 선수, 임원 및 협회 관계자 모두가 모여 하지민 선수를 응원하고있다. (사진:대한요트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