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30일 거북섬 파라다이브서 개최… 주민 참여형 생활체육 축제
시흥시 거북섬동 체육회가 오는 8월 3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거북섬 파라다이브에서 ‘제1회 거북섬동 체육회장배 실내서핑 & 수영대회’를 개최한다.
지난 3월 출범한 거북섬동 체육회가 처음 마련하는 이번 대회는 여름철 무더위를 식히며 주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축제로, 공동체 유대감을 강화하고 스포츠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시흥시 체육회의 지원으로 추진된다.
대회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전에는 청소년부와 일반부가 실내 서핑장에서 기량을 겨루고, 오후에는 유소년부가 합류해 옥상 수영장에서 실력을 뽐낸다. 부문별 1~3위 입상자에게는 시상이 주어진다.
대회 슬로건은 ‘가족, 친구, 이웃 모두 하나 되는 거북섬 페스티벌’로 정해졌다. 주민들이 함께 어울리며 도전과 즐거움을 나누는 특별한 하루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신청은 구글폼을 통해 사전 접수 가능하며, 선수 가족에게는 입장권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유승강 거북섬동 체육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주민 모두가 함께 즐기고 어울리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육 행사를 통해 거북섬동이 활력 넘치는 마을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도영 거북섬동장도 “거북섬동 체육회의 첫 행사인 만큼, 안전하고 건강한 주민 화합의 장이 되기를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체육 문화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대회 관련 문의는 거북섬동 체육회 카카오톡 채널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