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레저신문 - 해양레저 언론사 창간

- 해양 레저 활동 소식을 전문으로 한 언론사 ‘엠엔엘 뉴스-MNLNEWS’

- 해양 레저 활동 소식을 전문으로 한 언론사 ‘엠엔엘 뉴스-MNLNEWS’





해양레저분야 정보를 전문으로 전달할 ‘해양레저신문’(▲제호-해양레저신문. ▲ 발행인:이기홍)이 창간되었다.
해양레저신문(mnlnews.net)은 해양(Marine), 레저(Leisure) 분야 정보를 전문으로 한 언론사로 ‘엠엔엘 뉴스-MNLNEWS’를 브랜드로 하여 국내외 해양 레저 관련 소식을 전달하게 된다.

‘엠엔엘 뉴스’는 그간 언론에서 중점 두었던 조선산업과 글로벌 해양정책 등의 보도와는 차별화된 국민 ‘해양 생활문화’에 대한 정보 전달을 중심으로 한 보도활동을 하게 된다. 해양레저분야 정보로는 해수면 및 내수면에서 수상, 수중, 수공 및 수변에서 즐길 수 있는 종합 콘텐츠를 말한다.

창간을 맞아 발행인 이기홍 대표는 “해양 레저는 국가적으로 성장 시켜야 하는 미래 중요 산업의 한 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세계적 수준으로 자리 잡은 대형 조선업과 달리 해양레저분야 발전은 미흡한 편입니다. 국가나 지방 정부 그리고 관련 단체 등, 많은 곳에서 노력하고 있지만, 아직 뚜렷한 성과가 나오지 못한 편입니다.”, “특히, 병행 과제로서 공공의식 변화와 국민적 생활 문화 형성이 동반되어야 하는 어려운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이에 해양레저 활동에 필요한 올바른 정보를 국민에게 전달할 언론이 필요하겠다는 판단에 해양레저신문을 창간하게 되었습니다.”라고 창간사를 통하여 창간에 대한 이유와 이후 보도 활동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였다.



‘엠엔엘 뉴스’는 해양 레저 산업의 가치를 개발하고 올바른 정보 전달을 함으로써 관련 산업의 발전과 해양 생활 문화 형성에 기여 한다는 것을 목표로 보도 활동을 할 계획이며, 변화된 세대와 미디어 환경에 맞추어 소셜미디어 활용을 비중 있게 병행함으로써 생활 속 친근한 언론사로 다가선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