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영상) 서울.한강 중심에 위치한 골든블루마리나

- 수도권 단일업체 최대 선척 보유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 서울, 생활권 수상 콘테츠 & 외국 방문객을 위한 관광콘텐츠

서울.한강 중심에 위치한 골든블루마리나 

첫 번째, 기업 및 시설 소개 

다음 기사 보기 : 도심속 세일링 포인트



- 한강 단일업체 최대 선척 보유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 서울, 생활권 수상 콘테츠 & 외국 방문객을 위한 관광 콘텐츠



서울시는 ‘한강 활성화 종합계획’에 따른 수상레저 활성화를 위해 시설의 확충, 한강을 활용한 축제 마련 등 많은 정책적 노력을 하고 있다.
한강에서의 수상레저 활동은 오래전부터 여의도나 잠실을 중심으로 유도선업체 그리고 수상레저 클럽이 운영하는 유람선 또는 레저 보트 활동이 있어 왔다.
하지만 한강의 강변을 따라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서며 최근 강의 상류부터 하류까지 다양한 수상레저 시설을 쉽지 않게 만나 볼 수 있게 되었다.
특히, 반포 세빛섬 인근의 경우 주말이면 차 없는 다리 ‘잠수교’ 운영과 주변으로 넓게 펼쳐진 수변 공원 그리고 세빛섬의 다양한 편의 시설이 어우러져 많은 시민이 찾고 있다.

코로나의 종료, 요트에 대한 시민 의식의 변화, 도심에 위치한 근거리 친수 공간, 해양 산업의 성장 그리고 서울시의 한강 활성화 의지로 인해 더욱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한강에서 즐길 거리를 찾을 것이라 예상된다.


▲ 반포한강공원 세빛섬 내 위치한 골든블루마리나 전경


‘골든블루마리나’ 세빛섬 내 위치한 마리나 및 수상레저 제공업체로 한강에서는 단일업체 최대 선척을 보유하고 있다. ‘골든블루마리나’는 평일과 주말 한강으로 나오는 나들이객,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 한국을 찾는 외국 관광객은 물론 사업적 모임이나 사교 모임 등 다양한 이벤트 장소로 활용되며 유명세를 탄 곳이다.

<인터뷰 : 골든블루마리나 박대성 차장 >


▲ 인터뷰 : 골든블루마리나 박대성 (차장)


▶ 본인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골든블루마리나에서 요트 운영 기획을 맡고 있는 박대성 차장이라고 합니다.

▶ 회사에 대한 소개를 해주시겠습니까?
본점은 부산이고요, 서울에는 2016년도 이곳 반포 지점을 오픈해서 요트 투어 및 상품을 소개(서비스 판매) 하고 있습니다. 요트는 한강에서 단일 업체로 봤을 때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 장점이나 특징이 있으면 설명 부탁 드리겠습니다.
준비된 요트가 다른 업체에 비해서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다양한 종류의 상품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고객님들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목적과 형태에 맞추어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한 번에 150명 이상도 동시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빛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다양한 편의 시설을 이용하는 데는 아주 좋습니다.

▶ 방문하시는 분들은 주로 어떤 분들?
커플분들이 많이 오시고요. 그리고 지금 시즌에는 워크샵을 하기 위해 찾아오시는 분들이나 해외 여행객이 많이 오고 있습니다. 저희 상품 중에는 프로포즈를 위한 상품도 있기 때문에 프로포즈 하려는 고객분들도 많이 찾고 있습니다.

▶ 프로그램 운영에서 제일 중요시 하는 것이 있다면?
최우선을 안전으로 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운영 관리를 위해 매년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으로 부터 선박에 대한 검사를 받고 있습니다.
또, 저희가 직원들 대상으로 별도 수상안전 재난구조에 대해서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안전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 외국 관광객 방문 추세는?
최근 외국인 분들께서 많이 오시는데요...미국에서도 많이 오기도 하고 또 유럽권에서도 많이 오고 있습니다. 특히, 파리 세느강에 갔다 오신 외국 손님께서 저희 한강을 보시더니 ‘요트 이용하기 굉장히 좋은 곳이다’라 평가해 주시더라구요.

▶ 보람을 느낀다면?
일단 고객분들께서 매우 만족 하시는 모습을 봤을때 저희도 뿌듯해 하고 있습니다.

▶상품 개발이나 추천 상품이 있나요?
저희는 지금의 상품을 좀 더 다양하게 늘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운영 중인 세일링 요트 프로그램도 기존보다는 더 멀리 투어 할 수 있는 코스를 만들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7~8월 한강에서 진행되는 한강 페스티벌에 저희가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그중 ‘레인보우브릿지 요트페스티벌’ 이라고 하는 상품이 있는데요, 누구나 쉽게 그리고 많은 사람이 참여할 수 있는 상품이니까 많은 이용 부탁 드리겠습니다.


▲ 요트와 한강을 활용한 다양한 수상 프로그램 운영 모습 (제공:골든블루마리나)


▶ 지금보다 한강이 조금 더 활성화 되려면, 의견부탁?
어려운 부분인것 같습니다. 한강이라는게 접근성이 다른 곳에 비해 좀 힘든 것 같습니다. 특히 외국에서오시는 분들이 불편을 호소 하시더라구요, 교통 편의성에 대해 개선해 주시면 저희가 운영하는데 많은 힘이 될 것 같습니다.

▶ 운영 중인 요트에 대해 안내 부탁 드립니다.
파워요트는 3척, 카타마란 요트는 2척, 그리고 세일링 요트가 3척이나 됩니다.
그리고 기타 모터 보트도 여러 척이 있습니다. 그외에 카약은 50대, 패들보드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희 대표 요트가 러셀러 요트입니다. 러셀러 요트는 카타마란 형식의 요트입니다. 최대 30명씩 탈 수 있는 인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징으로는 넓게 시설이 되어 있어 편안하게 요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배의 앞쪽에는 해먹도 준비되어 있고 뒤쪽으로는 누울 수 있는 공간도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고객분들이 다양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프린세스 요트는 파워요트 입니다. 12인승으로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특징으로는 2층 플라이브릿지 구조를 가진 요트입니다. 그리고 안쪽에는 선실과 다양한 편의 시설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상.좌) 러셀러 카타마란 요트, (상.우) 프린세스 파워 요트, (아래) 프로그램 운영 모습 


▶ 날씨의 영향... 운영 기간은 ?
비가 오더라도 큰 문제가 없다면 운항을 합니다.
하지만 폭우 또는 요트가 뜰 수 없는 기상 상황이라 판단이 되었을 때는 운행을 하지 않습니다.
12월까지는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1~2월 자체적으로 안전관리 및 선박 정비들의 이율로 운영을 하지는 않습니다.

▶ 끝으로 인사말 부탁 드립니다.
저희 골든블루 마리나, 다양한 상품으로 상품을 개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즌 중에는 항상 오픈 되어 있습니다. 요트를 안 타시더라도 구경하러 많이 놀러 오십시요. 오셔서 언제든지 말 걸어 주시고 궁금한거 있으면 말씀해 주셔도 됩니다. 저희가 친근하게 다가가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