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CIBS 2024, 중국(상하이)국제보트쇼 다양한 볼거리

- 아시아를 비롯한 세계 다양한 나라의 보트 산업 한 곳에 모여

- 아시아를 비롯한 세계 다양한 나라의 보트 산업 한 곳에 모여



‘중국상하이국제보트쇼’[The 27th China (Shanghai) International Boat Show 2024],가 오늘부터 29일까지 4일간 상하이 '신국제전시센터'에서 진행 된다.


▲ 사진 : 2024 중국(상하이)국제보트쇼 현장에 전시된 요트 및 관련 부품들

27회째 진행이 되고 있는 중국(상하이)보트쇼는 아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보트쇼 행사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3만7천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 되며, 아시아 보트 산업에서 주목도 높은 행사로 매년 많은 관람객들로 성황을 이루고 있다.



▲ 사진 : 2024 중국(상하이)국제보트쇼 1일차 현장 모습

최근 한국의 보트쇼 개최 현황은 지난 3월 8일 경기국제보트쇼(2024KIBS)가 성공리에 개최되었으며, 내달 19일에는 ‘부산국제보트쇼’가 진행 예정이다. 그리고, 같은 달인 4월 25일 부터는 ‘싱가포르 요트페스티벌’(Singapore Yachting Festival, SYF)이 ‘ONE 15 Marina Sentosa Cove’에서 예정되어 있다.
또한, 4월 부터 시즌을 맞아 해양레저 분야 다양한 종목별 대회나 행사가 세계 곳곳에서 줄지어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2024 CIBS에 참여한 한국업체는 동진아이엠테크(주), ㈜제트웨이크, 씨퍼스트, 백산프로펠러(주) 등이 있다. 




사진 : 이건웅   /   취재 : 이기홍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