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1피트급 알루미늄 레저선박 경기국제보트쇼 해양수산부장관상 수상
경기도와 해양수산부가 주최하는 ‘2024 경기국제보트쇼’가 8~10일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었다. 행사에서는 참여한 해양레저 기업의 제품 중에서 ‘2024 경기국제보트쇼 올해의제품상(Product of the Year)’ 수상업체를 선정하였다.
수상 제품에는 보트팩토리의 ‘트라이던트 9’ (해양수산부장관상), 에스텍마린의 ‘장보고 보트트레일러’외 3개 사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 인터뷰 : 보트팩토리 장성규 대표이사 – 해양수산부장관상 )
▶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이번 해양수산부장관상을 받은 알루미늄 레저보트 전문 제작업체 보트팩토리의 장성규 대표입니다.
▶ 수상 축하드립니다. 이번 수상 상품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이번에 수상한 제품은 ‘트라이던트 9 프로’입니다. ‘트라이던트 9’은 국내 생산되는 레저보트 중에서는 가장 큰 31피트(ft)급 사이즈라 말할 수 있으며, 항해에 필요한 다양한 전자 장비를 탑재하고 있고, 지금까지는 국내기술로 부족했던 마감이나 공간 활용에 대한 디테일을 향상 시킨 제품이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중점 또는 차별화한 것이 있다면?
기존 국내 시장은 수입 보트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일반 레저활동에 맞는 선박 모델이 주류를 이루고 있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형 레저보트의 경우 외국 수입 보트에만 의존하기 때문에 우리 바다와 활동에 맞는 모델을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저희 '트라이던트 9'의 경우는 국내 낚시 활동을 위하여 자체 설계가 잘 이루어진 31피트(ft)급 대형 레저 선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선내에서의 동선이나 해양 활동에 필요한 어창, 화장실 및 내부 공간 등이 효과적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 해외 판매 계획이 있으신가요?
회사 창립 한지 2년 정도라 아직 해외 진출 준비는 못하고 있습니다. 이후 차차 기회를 만들기 위한 준비를 할 계획입니다.
올해로 17회째 진행된 이번 보트쇼는 전체 1,350부스, 약 238개사가 참여하여 진행되었으며, 전시 내용으로는 국내 해양레저분야 업체의 기술과 제품 그리고 다양한 해양 콘텐츠가 소개되었다.
사진: 이윤수 기자 / 취재: 김인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