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여름철 대표 특산물 은갈치 본격 홍보

- 은갈치 효능·요리법 소개와 ‘서귀포 은갈치 축제’ 연계, 지역 경제 활성화 기대

- 은갈치 효능·요리법 소개와 ‘서귀포 은갈치 축제’ 연계, 지역 경제 활성화 기대



서귀포시는 여름철을 맞아 5번째 이달의 수산물로 은갈치를 선정하고 본격적인 홍보에 나섰다. 시는 은갈치의 다양한 요리법과 건강 효능을 소개하며 지역 특산물의 가치를 알리고 있다.



서귀포 앞바다에서 잡아 올린 은갈치는 은은한 광택의 비늘과 탄력 있는 식감이 특징이다. 신선한 상태에서 구이, 조림, 회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은갈치는 단백질과 DHA, EPA 등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심혈관 건강과 두뇌 기능,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을 준다. 또한 칼슘, 인, 비타민 D가 풍부해 치아 건강 유지에도 효과적이며, 저칼로리면서도 영양소가 고르게 함유되어 성장기 어린이부터 중장년층까지 모두에게 적합한 건강 식재료다.

시는 은갈치 홍보와 함께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서귀포항 일원에서 열리는 ‘제6회 서귀포 은갈치 축제’도 함께 알리고 있다. 축제에서는 은갈치 요리 시연과 경매 체험,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마련돼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부종해 서귀포시 해양수산과장은 “은갈치는 제주 바다의 풍부한 자원을 대표하는 어종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 특산물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