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이달의 등대 ' 장고항 서방파제등대'

- 등대 뒤로 드리우는 일몰이 무척 아름다운 서해안 등대 중 하나

- 등대 뒤로 드리우는 일몰이 무척 아름다운 서해안 등대 중 하나



해양수산부는 9월 이달의 등대로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의 장고항 서방파제등대가 선정되었다.

이 등대는 2021년 설치되어 4초 간격으로 빨간색 불빛을 깜빡이며 장고항을 입출항하는 선박의 안전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 장고항 서방파제등대 전경 (사진.제공=해수부)

장고항은 경관이 장구(장고)를 닮았다 해서 이름 붙여진 항구로 방파제 끝에 빨간등대와 하얀등대가 마주 서 있다. 장고항등대는 등대 뒤로 드리우는 일몰이 무척 아름다운 서해안 등대 중 하나로, 예쁜 일몰 사진을 남기려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등대 인근에는 일출로 유명한 노적봉과 일출·일몰을 한 곳에서 모두 감상할 수 있는 왜목마을이 있다.


▲왜목마을 일출(출처: 당진시문화관광 누리집/제공=해수부)

당진의 대표 특산물 중 하나인 간재미는 뼈째 먹는 생선으로 칼슘이 풍부하며, 지방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건강식으로도 관심을 끌고 있다. 간재미는 새콤한 맛과 오독오독한 식감의 간재미 초무침, 말린 간재미를 쪄서 간장 양념을 올린 간재미찜 등으로 즐길 수 있어 충남 서해안 지역에서 꾸준히 사랑을 받는 별미다.

이달의 등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등대박물관 누리집(lighthouse -museum.or.kr)의 ‘등대와 바다’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등대 주변 관광정보는 당진시 문화관광 누리집(https://www.dangjin.go.kr/tour.do)에 소개되어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