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무기 및 봄 행락철 해양안전 주의하세요!

- 목포VTS, 해양사고 예방 간담회 개최… 항로 위해 제거 방안 등도 논의

- 목포VTS, 해양사고 예방 간담회 개최… 항로 위해 제거 방안 등도 논의



서해해경이 봄철 행락기와 및 농무기를 앞두고 해양안전에 주의해 줄것을 당부했다.


▲ 서해해경청 목포광역해상교통관제센터(VTS)에서 관계자들과 봄철 해양사고 예방 간담회를 개최했다 / 사진제공=서해해경청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이명준) 목포광역해상교통관제센터는 3일 14시 목포시 소재 센터에서 봄철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VTS 이용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해양사고 예방과 유관 기관간의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목포항 도선사를 비롯해 조선소, 선사 등 관계자 17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목포VTS는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매년 봄 행락철과 농무기에 많은 해양사고가 발생하는 만큼 VTS이용자들이 적극 나서 해양 안전에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간담회에서는 농무기 대비 해상교통관제 강화방안 공유와 함께 각 해역별 해상교통안전과 항만운영 효율성 양립을 위한 개선사항 발굴을 비롯해 선박통항 방식 및 항로상 장애물, 불법 어로행위 등 해상교통안전 저해요소 개선방안 등이 논의됐다.


목포VTS 심규범 센터장은 “앞으로도 목포광역VTS와 이용자 간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강화하고, 관내 위험요소 파악·발굴 및 개선을 통해 해양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