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월 10일(월)부터 28일(금)까지 19일간 방문 또는 우편 접수
강릉시(시장 김홍규)는 지역소득증대와 관광 활성화를 위해 농산어촌 관광 자원을 활용한 ‘2025 농산어촌관광 체험프로그램 지원사업’공모를 추진한다.
신청대상은 강릉시에 소재를 둔 관광 관련 비영리 법인·단체 또는 마을공동체 성격의 영리법인·단체이며, 관광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형태의 마을 단위 농산어촌 체험프로그램,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프로그램 등으로 선정된 사업은 최대 5백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접수기간은 2월 10일(월)부터 28일(금)까지 강릉시청 9층 관광정책과 관광휴양부서에 방문 또는 우편접수 할 수 있다.
농산어촌관광 체험프로그램 지원사업은 강릉시의 농산어촌 관광상품 발굴·육성을 위해 매년 시행하는 사업으로 2024년에는 농산어촌에 특화된 8개 사업이 선정되어 체험객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는 마을 홍보 효과를 높이고 마을 내 특산물 홍보, 지역주민 일자리 창출로 산촌경제활성화의 기틀을 마련하는 성과를 나타냈다.
엄금문 관광정책과장은 “지난해 특색있고 차별화된 체험프로그램들이 운영되어 많은 호평을 받았다.”며, “강릉지역의 특색이 담겨있는 체험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관내 농산어촌 관광상품 발굴 및 활성화를 위해 많은 접수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