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2024 코리아세일링챔피언십 개최

- 우승팀, 차기년도 대회 장소 선정권 부여

- 우승팀, 차기년도 대회 장소 선정권 부여



▲ 지난 대회 경기장면 (사진.발췌 = 대한요트협회 )

 이번주 25일부터 3일간 ‘2024코리아세일링챔피언십’대회가 전라남도 여수시 소호요트경기장 일원에서 개최 된다.


대한요트협회가 주최하고 대한요트협회, 전라남도요트협회가 주관하는 ‘2024코리아세일링챔피언십’ 대회는 J70 클래스로 여러 척의 요트가 동시에 참여하는 플리트 레이스(fleet race) 방식으로 진행 된다.


▲ 지난 대회 경기장면 (사진.발췌 = 대한요트협회 )  

대회 참가 대상은 2024 대한요트협회 등록 선수 (전문체육목적 및 생활체육목적 무관)로 전국의 실력 있는 요트팀이 참가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경기 참여는 1척에 4~5인의 크루로 팀이 구성되며, 참가팀은 예비 선수를 포함 총 6명이 팀으로 이루어 경기에 참여하게 된다.

대회 상금은 최종 순위에 따라 1위 300, 2위 200, 3위 100, 4위 70, 5위 50만원의 상금 수여가 되며, 우승팀에게 주어지는 가장 큰 영애로 우승팀이 속한 시.도협회에 차기년도 대회 장소 선정권이 부여된다는 것이다.


지난 대회 수상팀 기념촬영 장면 (사진.발췌 = 대한요트협회 )


특히, 이번 대회에는 "케이워터운영관리(주)"에서 경기해양레저인력양성센터에서 요트 엔진 정비 관련 수강권 협찬을 결정함에 따라 대회 참가하는 선수들에게 "세일요트 자가정비반" 또는 "고마력 선외기 자가정비반" 중 하나를 선택하여 2025년도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 교육과정은 안전한 요트 운항과 소유 선박의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대회 참가 선수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


▲ 2024 코리아세일링챔피언십 대회장 및 경기수역 이미지 


여수 소호요트경기장에는 이번 ‘2024코리아세일링챔피언십’ 대회 외에도 11월 1일부터 3일간 ‘제2회 거북선배 전국요트대회’가 연이어 계획되어 있다.
거북선배 전국요트대회는 이번 코리아세일링챔피런십 대회와는 달리 ORC 오픈 킬보트 30피트 이상, ORC 스포츠보트 30피트 미만 등 다양한 선종의 요트가 참여하는 대회로, 전국의 많은 요트인이 참여할 거라 기대 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