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MERI, 친환경선박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기술교류회 열어

- 친환경 하이브리드 동력시스템 육상실증 기반구축 소개
- 친환경 선박 기술 동향 소개 및 기업 지원을 위한 방안 논의

- 친환경 하이브리드 동력시스템 육상실증 기반구축 소개
- 친환경 선박 기술 동향 소개 및 기업 지원을 위한 방안 논의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친환경추진본부(본부장 최주형,이하‘KOMERI’)은10월8일(화)양산비즈니스센터에서 친환경선박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기술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류회는 경상남도 및 양산시에 소재하고 있는 기업의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친환경선박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의 실증 및 상용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 되었다.

이번 행사는 경상남도 및 양산시 관계자를 비롯하여 산·학·연 유관기관 담당자 및 기업 임직원이 대거 참석하여 친환경선박 하이브리드 동력시스템 육상 실증 기반구축 사업과 친환경 하이브리드 기술센터를 통한 지역 기업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동시에 글로벌 친환경 선박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기술교류회에서는 미국선급(ABS)전현부기본부장의‘친환경 선박 기술 동향 소개’를 통해 친환경 선박 추진 시스템의 최근 동향과 기술적 도전 과제가 공유되었고, KOMERI에서 발표한 여러 세션 가운데 시뮬레이션 기반 기자재 설계 검토 발표에서는 경남 및 양산시 기업들이 직면한 기술적 위기 극복을 위해 친환경 선박 기술의 실용화와 상용화를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이 논의되었다.

KOMERI 최주형 친환경추진본부장은 “이번 기술교류회를 통해 친환경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분야의 최신 기술에 대한 정보 및 최신기술 동향 파악의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관련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홍보하여 많은 기업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