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식품 가공분야 인력양성 교육생 모집

- 7.26.(금) 부터 경기·인천지역 수산식품 가공업체 종사자 대상‘수산식품 가공분야 인력양성 교육’교육생 모집

- 7.26.(금) 부터 경기·인천지역 수산식품 가공업체 종사자 대상‘수산식품 가공분야 인력양성 교육’교육생 모집




한국어촌어항공단은( 이하 공단)은 경기·인천지역 수산식품 가공업체 종사자를 대상으로 ‘수산식품 가공분야 인력양성’ 교육생을 7.26.(금)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산식품 가공분야 인력양성 교육은 「수산식품산업법」제6조에 따라 수산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가공분야 산업체 핵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교육으로, 이번 교육은 8.27.(화)~10.15.(화)까지 경기권에서 총 7회 실시된다.

공단은 수산식품 가공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매년 지역별 순회교육을 하고 있다. ‘23년에는 수산물 가공업체 종사자 수가 가장 많은 전남지역에서 교육을 운영하였고, 올해는 2순위인 경기지역에서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의 주요 과목은 △수산 가공 최신기술 동향, △수산식품 가공위생 및 안전관리, △수산물 대체식품 기술, △수산 가공 자동화 성공 및 실패 사례, △수산식품 마케팅 및 유통전략, △가공기술 등으로, 이론 및 현장실습으로 구성됐다.

특히, 공단은 이번 교육에 프로젝트 기반학습형 교육을 도입하여 학습자 중심의 교수학습을 통해 교육의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교육생들은 교육과정과 관련된 문제를 제시받고, 이를 동료·강사와 협업하여 직접 해결해보는 경험을 통해 교육 내용을 내재화한다.

수산식품 가공분야 인력양성 교육을 수강하고 싶은 가공업체 종사자는 7.26.(금)부터 이메일 접수를 통해 교육을 신청하면 된다. 교육생 신청 양식 및 교육 과정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www.fip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