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달 31일 정오부터 오는 14일 정오까지 2주 동안 팬앤스타에서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TMA 베스트 뮤직 – 봄’ 부문 온라인 사전 투표가 진행 중이다. 결선 투표는 오는 14일 정오부터 28일 정오까지 2주간 이어질 예정이다.
‘TMA 베스트 뮤직’은 분기별로 음원을 발매한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하는 투표다. 4월에 진행되는 ‘TMA 베스트 뮤직 – 봄’ 부문에는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OST 및 이벤트성 컬래버를 제외하고 음원을 발매한 모든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한다.
이번 사전 투표에는 방탄소년단 제이홉, 호시X우지, 르세라핌, 지드래곤, 제니,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트레저, 스테이씨, 엔믹스, 하츠투하츠, 인피니트, 시우민, 황치열, 판타지 보이즈 등 가요계에 임팩트를 선사한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후보로 올랐으며 이 중 투표 결과에 따라 상위 20팀이 결선 투표에 진출하게 된다.
투표는 온라인 종합 매체 더팩트가 운영하는 아이돌 전문 종합 서비스 팬앤스타를 통해 진행되며 ‘일반별’과 ‘무지개별’, 동영상 광고를 시청하는 ‘동영상 투표’로 참여가 가능하다.
사전 투표 1위는 일본 도쿄 신오쿠보 전광판, 2위는 용산역 아이파크몰 미디어월, 3위는 여의도 유진빌딩 광고 노출 특전이 주어지며 20팀 중 결선 투표를 거쳐 최종 1위를 차지한 아티스트에게는 ‘TMA 베스트 뮤직 – 봄’ 부문 트로피를 수여한다.
앞서 진행된 ‘TMA 베스트 뮤직 – 겨울’ 수상은 방탄소년단 뷔의 ‘Winter Ahead (with 박효신) (윈터 어헤드)’가 차지한 바 있다.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K-POP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만드는 음악 시상식으로, 웰메이드 찬사와 함께 매년 성공적인 축제의 장을 만들어왔다.
지난해에는 더팩트 창간 10주년을 맞이해 역대 최초로 일본에서 시상식을 개최해 품격 있는 글로벌 시상식으로 권위와 명성을 인정받았다.
한편, ‘더팩트 뮤직 어워즈’가 진행하는 ‘TMA 베스트 뮤직 - 여름’ 부문 투표가 추후 오픈될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은 팬앤스타 홈페이지와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빅히트 뮤직(제이홉), 갤럭시코퍼레이션(지드래곤),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호시X우지), 원헌드레드(더보이즈), JYP엔터테인먼트(스트레이 키즈)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