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수산연수원]기관 합동 청년 사회진출 취업클리닉 성료

- 한국해양수산연수원 목포분원, 목포대 재학생 대상 사회진출 및 취업경쟁력 강화 지원

- 한국해양수산연수원 목포분원, 목포대 재학생 대상 사회진출 및 취업경쟁력 강화 지원



한국해양수산연수원(원장 김민종)은 목포지역 소재 기관과 공동 주관하여 ‘2025 기관 합동 청년 사회진출 취업클리닉’을 국립목포대학교 도림캠퍼스에서 3월 26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한국해양수산연수원

이번 취업클리닉은 임직원의 재능기부를 통한 청년들의 사회진출 경쟁력을 강화하고 선택의 폭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해 3개 공공기관에서 올해 6개 기관(△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한국섬진흥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남지사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목포지사 △NH농협은행 △한국해양수산연수원 목포분원)으로 확대하여 진행됐다.

클리닉 프로그램은 목포대 재학생 23명을 대상으로 △모의면접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취업 레크리에이션 등 5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클리닉에 참여한 기관 직원은 사후 멘토링을 통해 1년간 멘티 학생과 취업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지속해서 사회진출을 위해 지원할 예정이다.

김민종 한국해양수산연수원장은 “올해 2회를 맞이하는 취업클리닉을 통해 청년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채용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비하여 취업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와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