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한서대학교·파블로항공 보령머드축제 불꽃 드론쇼 개최
충청남도(도지사 김태흠)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곡미, 이하 ‘진흥원’)은 지난 7월 27일 한서대학교·파블로 항공과 함께 제27회 보령머드축제(이하 ‘축제’) 야간 행사로 드론쇼를 개최했다.
이번 드론쇼는 올해로 27회차를 맞이하는 머드축제의 개막식을 축하하는 의미로, 축제의 슬로건인 ‘가자! 보령으로, 놀자! 머드로’에 걸맞는 다양하고 화려한 콘텐츠로 구성되었다.
특히, 지난 5월 1,068대의 불꽃드론으로 기네스 세계기록을 갱신한 파블로항공, 해양·항공의 선도대학인 한서대학교, 충청남도 민선 8기 도정 방향인 ‘힘쎈 충남’,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추진하고 있는 지역 특화콘텐츠·스타트업 타운·ESG 경영 비전이 함께 어우러져 보령 머드축제의 밤하늘을 다채롭고 화려하게 수놓아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선사하며 호평을 받았다.
김곡미 진흥원장은 “이번 드론쇼를 통해 보령머드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한다.”며 “남은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은 관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충남의 대표축제를 즐기고 또 다시 찾아주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27회 보령머드축제는 지난 1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8월 4일(일) 까지 총 17일간 충청남도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