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천시·(사)한국펫사료협회, 반려동물 페스티벌 상호지원 및 정보 공유 등 업무협약 체결
춘천시는 24일 접견실에서 (사)한국펫사료협회와 2024년 춘천 반려동물 페스티벌」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반려동물 페스티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상호지원 및 정보를 공유하고, 행사 기획과 참가기업 모집 등에 협력한다.
또한 행사에 참여하는 기업을 위한 홍보 마케팅 지원 등 각종 행정 지원도 아끼지 않는다.
시 관계자는 “반려 인구 1,500만 시대, 반려동물 친화 도시 춘천은 이번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로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도시’를 구현하고 관내 반려동물 산업 육성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4년 춘천 반려동물 페스티벌」은 오는 10월 5일부터 6일까지 2일간 하중도 레고랜드 주차장 부지에서 개최된다.
3회째를 맞이하는 춘천 반려동물 페스티벌은 성숙한 반려 문화를 확산하고 반려인과 비반려인의 화합의 장이다.
지난 2022년에는 1만 명, 2023년에는 1만 1,000명이 축제를 찾았다.
올해도 반려동물 문화축제, 반려동물 산업박람회 등으로 구성해 사람과 동물,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