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53회 소년체전 도대표 출전 선수 훈련 지원 및 대회 운영 보조 업무 수행
여수시청(시장 정기명) 직장운동경기부 요트팀(진홍철감독 외 6명)이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전남도 대표로 출전한 지역 유소년 요트선수를 훈련을 돕는 훈훈한 미담을 전했다.
요트팀은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여수 소호요트경기장에서 펼쳐진 전국 소년체전 요트종목에 출전한 옵티미스트급 배지훈(여수중2, 여수공공스포츠클럽)과 ILCA4급 박준수(보성중3, 보성비봉마리나요트스포츠클럽)를 도왔다.
경기 출전 대비 연습부터 함께 훈련하며 대회 경험이 많지 않은 선수들의 사기를 북돋아 주고 훈련 노하우를 전수하며, 어린 선수들이 대회를 잘 마무리 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대회 기간에는 육·해상 곳곳에서 대회운영 업무를 지원하며 전국 13개 시·도에서 온 선수단이 불편함 없이 대회에 임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했다.
진홍철 여수시청 요트팀 감독은 “우리시에서 펼치진 전국 규모 행사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지역 내 요트 유망주 선수들의 발전을 위해 계속해 재능기부를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청 요트팀은 주말을 이용해 지역 내 학교 운동부 등 유소년 유망주 선수들 육성을 지원하고 있으며, 공공스포츠클럽 요트학교에서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요트 지도 재능기부를 꾸준히 해오며 요트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