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환경단체 그린피스 19일-액티비스트 활동자 모집 설명회
그린피스 한국지부(재단법인 그린피스, 이하‘그린피스’)에서 19일(화) 함께 행동할 액티비스트(Activist) 모집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한다.
그린피스 액티비스트는 ‘비폭력 직접행동(NVDA, Non-violent Direct Action)’의 가치 아래 기업, 정부, 그리고 대중의 변화를 요구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한국 그린피스의 주요 캠페인은 기후위기 대응, 대기오염 및 플라스틱 오염에 초점을 두고 있다. 모집 대상은 19세 이상의 성인으로 나이, 성별, 직업, 종교 등에 대한 자격 제한은 없다. 또한, 활동에 대한 특성을 고려하여 암벽등반가, 잠수 다이버, 보트 드라이버, 항해사, 중장비 기사 등 특별한 기술이 있거나 예술, 음악, 무용, 모델 등 창의적 분야에서 종사하는 전문인 참여를 환영하고 있다.
그린피스는 지난 4일, 5일 선거를 한달여 앞둔 시점에서 각 당의 유력인사를 찾아 ‘소외 청년에게 가혹한 탄소 예산 문제 해결’ 촉구와 더불어 기후 대응정책을 요구함으로써 관련 이슈와 이를 해결하고자 하는 그린피스 활동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받은 적이 있다.
올해 액티비스트 참여자에게는 보트 트레이닝 및 다양한 분야에서의 트레이닝이 계획되어 있다. 그간 환경을 위해 행동하고 싶지만 혼자서 무엇을 해야 할지 또 어떤 것부터 해야 할지 실천이 어려웠던 사람들에게 새로운 활동의 창이 될 것이라 기대가 된다.
19일 진행되는 액티비스트(Activist) 설명회는 사전 신청(3월 17일 24:00)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설명회의 진행은 19일 저녁(20:00~21:00)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그리피스 서울 액션 팀 ([email protected])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