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AI 인재 육성 총력… 'AI 서울테크 대학원 장학금' 석·박사 과정 215명 모집

- 서울장학재단, AI 대학원 장학금 2학기 215명 선발
- 석사 135명·박사 80명 선발, 연구 장려금 최대 1천만 원 지급

- 서울장학재단, AI 대학원 장학금 2학기 215명 선발
- 석사 135명·박사 80명 선발, 연구 장려금 최대 1천만 원 지급



서울장학재단(이하 ‘재단’)이 미래 AI 산업의 주역이 될 인재 육성을 위해 ‘AI 서울테크 대학원 장학금’ 지원 대상을 박사 과정까지로 확대하고, 오는 9월 1일(월)부터 2학기 장학생을 모집한다.


서울장학재단은 2008년 설립된 서울시 출연 법인으로, 사회가 필요로 하는 우수 인재 발굴과 양성,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 지원 등을 주요 목표로 다양한 장학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재단은 이번 모집을 통해 석사 과정 135명과 박사 과정 80명 등 총 215명을 선발하고, 각 500만 원과 1,000만 원의 연구 장려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는 1학기 석사 60명 선발에 이어 규모가 큰 폭으로 확대된 것으로, 재단은 올해 총 275명의 대학원생에게 AI 연구 지원을 이어간다.

또한, 보다 다양한 AI 분야의 연구자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연구 분야 조건을 ‘AI 기반 또는 응용 기술 분야’에서 ‘AI 관련 이공계 전 분야’로 완화해 신청 문턱을 낮췄다.

이번 장학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서울 소재 대학의 이공계 석‧박사 학생이면서 일정한 성적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장학금 신청은 오는 9월 1일(월) 오전 10시부터 9월 17일(수) 오후 4시까지 재단 누리집(www.hissf.or.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자는 신청 시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교수 추천서, 연구계획서 등의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더 자세한 사항은 재단 누리집의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학생은 신청 기간이 끝난 뒤 대상 적격 심사, 서류 심사, 면접 심사(박사 과정만 해당), 장학생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최종 결과는 11월 중 재단 누리집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선정된 장학생들은 장학금 사용 내역과 진행 중인 연구 내용을 담은 연구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이와 함께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교류를 확대할 수 있는 AI 전문가 강연, 멘토와의 만남 등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