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밑 세상을 열다! 언더워터솔루션, '리틀펭귄' 선정으로 10억 지원

- 한국해양대 해양벤처진흥센터 입주기업, 신용보증기금 성장지원 프로그램 진출
- 산업용 ROV 기술 기반, 글로벌 시장 도전 가속화

- 한국해양대 해양벤처진흥센터 입주기업, 신용보증기금 성장지원 프로그램 진출
- 산업용 ROV 기술 기반, 글로벌 시장 도전 가속화



국립한국해양대학교(총장 류동근) 해양벤처진흥센터 입주기업 ㈜언더워터솔루션이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의 '리틀펭귄'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10억 원 규모의 보증 지원을 받는다.



‘리틀펭귄’은 창업 7년 이내의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해 맞춤형 자금 지원과 경영 컨설팅을 제공하는 신보의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다.

언더워터솔루션은 산업용 ROV(원격무인잠수정) 기술력과 해양 특화 서비스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신보가 지정한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부산시 기술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등 다양한 국가·지자체 지원사업에도 연이어 선정되며 기술력과 시장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옥수석 언더워터솔루션 대표(국립한국해양대 전기전자공학부 06학번)는 "이번 리틀펭귄 선정을 통해 확보한 자금을 바탕으로 시장이 요구하는 ROV 기술 개발에 본격 착수할 것"이라며 "향후 다양한 '언더워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언더워터솔루션은 해양 산업 전문성과 신뢰를 기반으로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이번 보증 지원은 그 성장 가속화의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