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市 자원봉사센터, 3월19일까지 서울 청년 기획봉사단 2기 ‘서울동행기획’ 참여자 모집
- 청년들이 직접 사회문제 탐색 및 해결을 위한 창의적 봉사 프로젝트 기획
서울시자원봉사센터(송창훈 센터장)는 청년들이 자원봉사를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기여하는 서울 청년 기획봉사단 2기「2025 서울동행기획」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동행기획은 청년이 ‘환경(기후위기), 사회갈등(이웃·세대 간), 사회적 약자(상생), 청소년 멘토링, 기타 분야’ 총 5가지 주제를 가지고 자원봉사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프로젝트형 봉사활동이다. 기획 및 실행 과정에는 기업‧공공기관 등이 함께 하여 청년의 프로젝트 운영을 돕는다. 이를 통해 청년들은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경험과 선호하는 기업·기관과 함께하며 진로탐색 및 역량개발의 기회도 가질 수 있다.
올해 ‘서울동행기획’에는 SK텔레콤, 하나투어, 서울신용보증재단 등 총 23개 기업‧기관이 참여해 청년들의 기획봉사 지원과 사회적 책임 실현에 힘쓴다.
참여기업으로는 CJ나눔재단, HLB, LG헬로비전, SK텔레콤, 담장너머, 대한변리사회,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에코프로, 에코파티메아리, 오리온, 은행권청년창업재단, 쿠팡, 포트존, 하나투어, 현대홈쇼핑 등 15곳과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미래한강본부,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서울신용보증재단, 서울에너지공사, 한국발명진흥회, 한국보건의료연구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등 공공기관 및 공기업 8곳이 함께한다.
지난해 서울기획봉사단 1기에는 총 96개 팀, 1,732명의 청년이 참여하였으며, 15개 기업․기관이 함께하여, 2024년 5월부터 9월까지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서울동행기획은 서울에서 활동가능한 19~39세 청년(1986년~2006년 출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올해는 최대 200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청년들은 프로젝트를 기획하는 과정에 필요한 전문교육과 예산 등을 지원받을 수 있고, 분야별 전문가 멘토를 연계하여 기획봉사를 통해 전문성과 현장성도 기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동행 누리집(www.donghaeng.seoul.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성장지원팀(☎ 02-2136-8772~4)으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