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도형 해수부 장관, ‘2025 해양수산 전망대회’와 민생선물세트 홍보 행사 참석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1월 16일(목)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5 해양수산 전망대회(제16회, 해양수산개발원 주최)’에 참석해 해양수산 분야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 민생선물세트 홍보 행사를 진행했다.
▲해양수산전망대회 기념촬념촬영 모습 (사진.제공=해수부)
해양수산 전망대회는 매년 초 해양수산 전문가와 관련 업계, 정부가 함께 그해 해양수산 분야별 여건 변화를 분석하고 대응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이번 대회에는 장태평 농어어업·농어촌 특별위원장, 신동천 경제·인문사회 연구회 이사장 등 주요 인사 1천여 명이 참석했다.
▲해양수산전망대회 참석중인 강장관(사진.제공=해수부)
강 장관은 환영사에서 “오늘 전망대회에서 국내외 해양수산 여건 변화에 대한 훌륭한 제언들이 논의되길 기대하며, 이 자리에서 나온 의견과 제언을 정책에 적극 반영해 우리 해양수산업이 더 크게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강 장관은 설 명절을 맞아 전망대회장에 마련된 민생선물세트 홍보부스를 방문하였다.
▲홍보부스를 둘러보는 강장관 (사진.제공=해수부)
강 장관은 전망대회 참석자들과 홍보부스를 돌아보며, “설 명절 물가 안정과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최대 절반 가격까지 할인한 민생선물세트를 준비하였으니, 고마운 분들에게 마음을 전하실 때 많이 이용하여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수산물 민생선물세트(18종)는 수협 온·오프라인 매장(14종)과 카카오톡 선물하기(4종)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