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 안전사고 실전 대응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 국제해양․안전대전 참가 '해양안전 실전 체험 공간’ 구현 통한 해양사고 예방 앞장

- 국제해양․안전대전 참가 '해양안전 실전 체험 공간’ 구현 통한 해양사고 예방 앞장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김석구)가 운영하는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은 19일부터 21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해양․안전 분야 특화 산업전시회인 ‘2024 국제해양․안전대전’에 참가한다.


▲ 경기해양안전체험관 체험부스

이번 행사에서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은 참관객을 대상으로 ▲해양안전 실전 체험존(ZONE) ▲해양안전 디지털 교육관 ▲유튜브 채널 이벤트관 ▲고객상담관 등 4개 분야의 테마관을 운영한다.

특히, 해양안전 실전 체험존(ZONE)은 참관객들에게 실제 해양안전 위기 및 긴급상황 발생 시 안전장비 사용 및 대처 요령을 습득할 수 있는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참관객 대상으로 구명조끼 착용실습, 심폐소생술 체험교육 등 다양한 해양안전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유튜브 채널 구독 이벤트, 고객 상담관 운영 등 참관객과의 소통과 교류의 공간도 마련했다.

공사 김석구 사장은 “공사가 보유한 전문 인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민들의 해양안전 의식을 높이고, 사고 발생시 실전 대응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해양사고 예방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