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미래 주역인 2030세대, 통일 전문가를 꿈꾸다.

- 국립통일교육원, 2024 「차세대 통일전문가과정」 입교식 개최

- 국립통일교육원, 2024 「차세대 통일전문가과정」 입교식 개최



국립통일교육원은 2월 16일(금) 국립통일교육원 대강당에서 2024년 「차세대 통일전문가과정」 입교식을 개최하였다. 동 과정은 통일미래를 실제로 맞이하고 또한 이끌어가게 될 2030세대 대학(원)생 및 졸업생, 관련 분야 종사자들을 통일대비 및 통일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해 ’21년부터 진행해 온 국립통일교육원의 핵심 프로그램이다

올해 교육과정은 2월 16일 입교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약 10개월 간 진행될 예정이며, 이를 위해 1월 2일부터 1월 19일까지 교육생 모집 신청을 통해 최종 50명을 선발하였다.
입교식에 참가한 교육생 장OO씨는 “통일문제 관련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직장인 입장에서 통일 준비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통일과정에 작게나마 기여하고 싶었던 개인적인 소망을 이룰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입교 소감을 말했다.

추석용 국립통일교육원장 직무대리는 “급변하는 한반도 정세에 대한 소양과 자유민주주의 통일에 대한 전문성 등을 함양하여 본인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기를 바랍니다.”라고 화답하였다.

올해 차세대 통일전문가 과정에서는 교육생들에게 △강의·토론형 수업 △명사 특강 △현장견학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며, 특히,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국립통일교육원에서만 수강할 수 있는 강의(킬러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입다.


한편, 지난해부터는 연간 교육성적이 우수한 교육생들에게는 해외연수 특전이 제공되고 있다.
국립통일교육원은 앞으로도 통일미래를 대비하는 전문 인력 양성과정을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써, 국민들과 함께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입각한 평화통일 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