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마린페스티벌 25일부터 3일간 개최

- 3개 종목 대회에 수상레저 체험까지… 바다에서 즐기는 한여름 축제

- 3개 종목 대회에 수상레저 체험까지… 바다에서 즐기는 한여름 축제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전국 해양레저스포츠 축제인 ‘2025 여수 마린페스티벌’이 오는 7월 25일(금)부터 27일(일)까지 3일간 여수세계박람회장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 관련사진 제공=여수시

한국해양소년단 전남동부연맹이 주최하고 전라남도와 여수시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제5회 여수전국해양레저스포츠대회’와 함께 시민과 관광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제5회 여수전국해양레저스포츠대회’는 싯온카약, 카누, 드래곤보트 등 3개 종목으로 진행되며, 초등부, 중‧고등부, 성인부 개인전 및 단체전 등 14개 부문으로 치러진다. 대회 참가 접수는 성황리에 마감됐으며, 사전 신청한 선수들이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 관련사진 제공=여수시

시민과 관광객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무료로 운영된다.

수상레저스포츠 체험존에서는 ▲모터보트 ▲바나나보트 ▲밴드웨건 ▲카약 ▲카누 ▲수상자전거 ▲수상놀이 미끄럼틀 ▲쳇바퀴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드림플레이존에서는 ▲파라코드 팔찌 만들기 ▲에르고미터(로잉 머신) ▲패션 타투 등 육상 체험활동이 마련된다.

또한 실내수상 체험존인 친수풀에서는 여수시해양청소년교육원의 ▲수상활동장 ▲선박탈출실습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로 5회를 맞은 여수 마린페스티벌이 해를 거듭할수록 여름철 대표 해양레저 축제로 자리 잡고 있다”며 “무더위를 잊게 할 다양한 수상레저 체험을 통해 여름을 시원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