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한강보트퍼레이드, 주말 한강을 수놓을 보트 퍼레이드

- 한강, 다양한 시민행사와 ‘2025한강대학가요제’
- 보트퍼레이드, 불꽃쇼 등 한강의 야경이 아름다워진다.

- 한강, 다양한 시민행사와 ‘2025한강대학가요제’
- 보트퍼레이드, 불꽃쇼 등 한강의 야경이 아름다워진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한강에서 요트와 보트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한강보트퍼레이드’는 24일(토)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진행되며, 참가한 보트들은 일몰 시간에 맞추어 형형색색의 LED 불빛 장식을 밝히며 서울시민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행사 장소는 뚝섬한강공원 수변무대 주변의 수상에서부터 청담대교 일대에서 진행 될 계획이다. 이번 보트 퍼레이드에는 현재 시범 운항 중인 ‘한강버스’ 2척도 참가하게 되며, 총 60척의 요트와 보트가 참가해 한강의 수상을 수놓을 예정이다.


퍼레이드 행사는 일몰전 세일링 요트를 중심으로 서울 한강을 배경으로 세일을 펼진 요트의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일몰 전 6시 30분부터는 참가한 보트들이 LED 장식에 불을 밝혀 아름다운 한강의 야경에 축제 분위기를 더하게 된다.


▲ 2024년 보트퍼레이드 모습 (사진=해양레저신문D.B)

5월 들어 한강은 수변과 수상을 활용한 다양한 시민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24일(토)일 7시부터는 ‘2025 한강대학가요제’가 보트 퍼레이드가 진행되는 뚝섬한강공원 수변무대에서 진행되며, 가요제 2부 시간에 맞추어 8시 30분에는 약 5분간의 불꽃쇼가 진행될 계획이다.


▲ 2024년 보트퍼레이드와 함께 진행된 불꽃쇼 (사진=해양레저신문D.B)


이외도 이날 오전 11시부터는 시민을 위한 행사로 한강 상식 퀴즈, 포토 부스, 레트로 오락기, 푸드트럭 등의 다양한 체험 부스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 2024년 한강보트퍼레이드 . 영상 자료]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