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모집] 여름철 해수욕장 수상안전관리요원 공개모집

- 인건비 현실화로 우수 인력 확보해 안전한 해수욕장 운영 만전

- 인건비 현실화로 우수 인력 확보해 안전한 해수욕장 운영 만전



속초시는 2025년 여름 해수욕장 운영을 앞두고, 수상안전요원 45명을 4월 28일부터 오는 5월 3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 참고사진. 속초해수욕장 여름철 사진 / 제공=속초시

시는 인건비 현실화를 통해 우수 인력 확보에 만전을 기할 방침으로, 모집된 인원은 7월 4일부터 8월 24일까지 총 52일간, 속초해수욕장을 포함한 3개 해수욕장에서 근무하며 ▲수변 순찰 및 감시활동을 통한 안전사고 예방, ▲익수자 구조 및 응급처치, ▲해변 내 안전질서 유지 등 피서객의 안전한 물놀이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응시 자격은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 신체 건강하고 수영이 가능한 자로, 면접 심사일 전까지 수상인명구조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또한, ▲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소지자, ▲응급의료·사회체육·레저스포츠 관련 과목 이수자, ▲관련 유사 경력자 등은 우선 채용 대상자로 고려된다.


▲ 참고사진. 속초해수욕장 여름철 사진 / 제공=속초시

아울러 속초시는 수상안전요원 자격증이 없는 시민들을 위해, 5월 중 도서체육센터에서 수상안전 자격 취득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수상안전요원 지원 희망자 중 자격 미보유자 또는 유효기간 만료자로서 자격 취득을 희망하는 시민을 위한 프로그램이며, 4월 22일부터 5월 9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교육 이수자 중 일정 자격 요건을 충족한 인원은 향후 채용 시 우선 선발 기회를 부여받을 수 있다.

응시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응시원서와 자격증 사본 등 관련 서류를 갖추어 5월 30일까지 속초시청 관광과 관광인프라개발팀에 직접 방문 접수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6월 중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안전요원 공개 모집과 자격 취득 교육을 통해 안전한 해수욕장 운영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라며“피서객들이 안심하고 해수욕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한 안전관리 체계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