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에 가면 해야 하는 9가지 경험~

- '인천9경' 선정, 기념 홍보 이벤트 개최
-10월16일 ~ 12월1일까지 … 퀴즈 풀고, 방문 인증하고, 이벤트 소문내기까지-

- '인천9경' 선정, 기념 홍보 이벤트 개최
-10월16일 ~ 12월1일까지 … 퀴즈 풀고, 방문 인증하고, 이벤트 소문내기까지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가 오는 10월 16일부터 12월 1일까지‘인천9경’ 선정을 기념한 ‘인천9경 3단 콤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선정된 ‘인천9경’을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널리 알려 인천만의 차별화된 관광자원과 다채로운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이벤트는 ‘인천9경’ 이벤트 페이지(인천9경이벤트.com)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는 총 3가지로 최종 선정된 ‘인천9경’에 대한 OX 퀴즈를 푸는 <인천9경 OX퀴즈 이벤트>. 인천9경 중 마음에 드는 장소를 방문한 후 필수 해시태그(#인천9경 #인천여행)와 함께 개인 SNS에 인증샷을 업로드하는 <인천9경 SNS인증샷 이벤트>, 인천9경 홍보 페이지를 개인 SNS에 공유하는 <인천9경 소문내기 이벤트>다.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인천 인스파이어 리조트 숙박권을 비롯한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

김은효 시 관광마이스과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인천에서 꼭 해야할 9가지 경험인 인천9경과 함께 인천의 다채로운 관광 매력을 알릴 계획”이라며 “온라인뿐 아니라 인천의 주요 관광안내소, 지하철 역사 등 오프라인에서도 많은 관광객들이 인천9경을 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9경’은 인천 10개 군·구의 추천과 선정심사단이 선정한 18개 후보지를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18,650명의 시민과 관광객이 참여한 투표결과(60%)와 외부 전문가 심사(40%)를 합산해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인천9경은 ▲1883년 개항장 과거로 시간여행 떠나기 ▲월미바다열차 타고 낭만가득 월미도 즐기기 ▲도심 속 포구, 소래포구에서 생태자연 즐기기 ▲야경명소 계양 아라온에서 빛의 거리 구경하기 ▲송도센트럴파크에서 미래도시 산책하기 ▲영종 씨사이드파크에서 바닷길 따라 레일바이크 타기 ▲강화읍 원도심에서 도보 탐방하기 ▲인천 삼형제 섬, 신․시․모도 일주하기 ▲우리나라 최북단 백령도에서 천연기념물 물범 만나기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