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부터 11월까지 학생·시민 대상 「2025 해양스포츠팜 육성사업」 추진
강릉시는 5월부터 11월까지 사천항 일대에서 학생과 시민을 대상으로 해양스포츠 체험 프로그램인 ‘2025 해양스포츠팜 육성사업’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특성을 살린 요트, 서핑 등 해양스포츠를 직접 체험하고 생활체육으로 즐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운영 프로그램은 ▲유·청소년 대상 1일 및 3일 해양스포츠 체험 ▲여성 선수 육성을 위한 요트 4주 집중 교육 ▲일반인 대상 요트·서핑 일일체험 교육으로 나뉜다.

참가자들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딩기요트, 서핑 종목을 직접 경험하며 종목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일상 스포츠로 즐기는 것은 물론 전문선수로 성장할 가능성까지 열어두고 있다.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5년 지역자율형 생활체육활동 지원 공모 사업’의 하나로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학생 프로그램은 1118세, 여성 집중 프로그램은 1545세, 일일체험 프로그램은 요트·서핑을 배우고자 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전화(☎010-9049-2672)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강릉시체육회로 문의하면 된다.
박찬영 강릉시 체육과장은 “아름다운 해양 위에서 바다를 달리는 새로운 취미를 누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해양스포츠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