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수자원공사, 강원도 및 춘천시와 함께 관련 업계 대상 설명회 개최
- 올해 분양 대상 클라우드데이터센터(F1)용지 다음 주 분양공고 예정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강원도, 춘천시와 함께 7월 10일 강원도청 제2별관에서 강원 수열에너지 융복합 클러스터 데이터센터 유치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정부의 데이터센터 지역 분산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국내 최대 규모로 계획된 수열에너지를 활용한 친환경 데이터센터 집적단지인 ‘강원 수열에너지 클러스터 데이터센터(K-Cloud Park)’의 분양 활성화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강원 수열에너지 융복합 클러스터 전체 분양 대상 용지는 총 48만 5천㎡로, 이 중 50% 이상을 데이터센터용지로 공급할 계획이다. 총 7개의 클라우드데이터센터 용지 중 올해 분양 대상은 축구장 약 6개 면적인 4만 3천㎡ 규모의 1개 필지(F1)이다.
설명회에는 데이터 산업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수자원공사의 강원 수열에너지 융복합 클러스터 조성계획 및 분양계획, 수열에너지 공급계획 설명으로 진행됐다.
이어, 질의응답을 통해 강원도는 법인세·소득세 3년간 100% 감면, 건폐율·용적률 완화 등 조세감면 및 규제 특례 등 입주기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정책을 안내했다.
한편, 이번 클라우드데이터센터용지(F1) 분양은 오는 7월 16일 ‘한국수자원공사 온라인청약시스템’을 통해 분양 공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