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을 찍다, 등대를 담다...대한민국 등대 사진 공모전

- 해수부, 4월 11일부터 5월 16일까지 대한민국 등대의 아름다움을 담은 사진 공모

- 해수부, 4월 11일부터 5월 16일까지 대한민국 등대의 아름다움을 담은 사진 공모



해양수산부는 등대의 역사적·문화적 가치를 알리고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6회 대한민국 등대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4월 11일부터 5월 16일까지 진행되며, 대한민국 등대의 아름다움을 담은 사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출품은 공모전 공식 누리집(등대공모전.c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해양수산부는 전문가 심사와 표절 여부 확인을 거쳐 6월 11일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며, 관련 정보는 ‘등대공모전.com’과 ‘등대와바다.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제5회 공모전 수상 작품(이미지)

공모전은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10명 등 총 16점을 선정해 시상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300만 원이 수여되며, 시상은 7월 2일 제주도에서 열리는 ‘세계등대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된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한민국 등대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다시금 발견하고, 수상의 기쁨도 함께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