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대전 출발 => 수원역 => 시티투어 : 화성에서의 '하루'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오는 27일부터 오는 11월까지 한국철도 수도권서부본부(이하 코레일)와 연계해 화성시 시티투어 착한여행 ‘하루’를 운영한다.
이번 시티투어 프로그램은 매달 넷째 주 토요일에 운영되며, 장날이 열리는 화성시 전통시장과 주요 역사 문화 관광지 방문을 비롯해 흥미로운 관광체험활동 등으로 구성된다.
방문하는 전통시장은 사강시장, 발안시장, 조암시장, 남양시장 등으로 매월 상이하며, 자세한 여행 일정은 코레일 여행상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정에 따라 열차 탑승역은 서울역 또는 대전역으로 달라지며, 열차편으로 수원역에 도착한 후 화성시 시티투어 버스 편으로 환승해 안내자와 함께 각 일정별 코스를 방문하게 된다.
여행코스는 화성시의 계절과 전통시장 행사 등을 가장 잘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되며 시기별 체험 프로그램은 ATV 체험, 해상 케이블카 탑승, 승마 체험 등 다양하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지원하는 팔도장터 관광열차 사업 연계로 운영되며, 참가자에게는 열차 운임 2만 원과 온누리상품권 1만 원이 지원된다.
참가를 원할 경우 레츠코레일 여행상품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한 뒤 소정의 참가비를 납부하면 된다. 상품 예약 문의는 ㈜여행공방(02-6952-7754), 일정 문의는 화성시 시티투어 운영 단체인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031-366-0766)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