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맷길 앱과 뚜벅뚜벅 '갈맷길 걷기 인증 이벤트' 진행

-'갈맷길걷기여행 앱' 기능 개선 홍보와 이용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 진행

- '갈맷길걷기여행 앱' 기능 개선 홍보와 이용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 진행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갈맷길걷기여행 앱'(이하 갈맷길 앱) 기능 개선사항 홍보와 이용 활성화를 위해 '갈맷길 걷기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갈맷길 걷기 인증 이벤트’는 앱을 이용하여 갈맷길 1개 구간을 완보하면 모바일 쿠폰(200명 추첨)을 제공하는 행사로, 이벤트 참여 기간은 9월 14일까지이며, 당첨자는 9월 18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갈맷길 앱은 2022년 9월 개시 이후 별도 지도와 도장찍기 책(스탬프 북) 없이도 갈맷길 코스 안내, 걷기 인증이 가능하여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그동안 갈맷길 걷기 프로그램 운영, 다양한 매체 홍보, 완보인증제 운영 등 갈맷길 브랜드 홍보를 통한 걷기 여행자 유입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왔으며, 상·하반기 시민이 참여하는 ‘욜로(YOLO) 갈맷길 함께 걷기’, 민간과 협업을 통한 ‘갈맷길 야간걷기 오륙도 투나잇’, ‘갈맷길 문화체험’, ‘갈맷길 완보인증제’ 등 다양한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안철수 시 푸른도시국장은 “부산 갈맷길 16주년을 맞아 보행 편의성 중심의 전면 개편을 위해 '갈맷길 기본계획 수립 및 안내체계 디자인 개선 용역'을 추진 중이다”라며, “부산의 해안·강·숲·도심을 아우르는 갈맷길을 걸으면서 아름다운 풍경, 문화, 역사, 맛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세계적인 명품 걷기여행길로 만들어가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