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산공원 시민참여 프로그램 온라인 투표 엠보팅에서 실시
서울시가 올 해 용산공원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투표를 통해 선정한다.市는 용산공원 조성사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2018년부터 시민참여 플랫폼을 구축·운영하여 왔다. 국가와 국민이 함께 공원을 만들고 운영해 나가는 비전을 공유하여 용산공원 조성을 체감하고 과거와 현재, 미래를 논의할 수 있도록 하는 취지이다.
시는 전문가의 아이디어로 구성된 기존 프로그램에 참신한 시민의 의견을 더한 프로그램을 계획·운영하고, 소통결과를 공원 조성에 반영하여 시민들과 함께하는 용산공원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이번 온라인 투표는 교구재를 사용하는 어린이 위주의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용산공원 조성사업에 대한 시민이해도 및 체감도를 제고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온라인 투표는 2월 21일(금)부터 2월 27일(목) 일주일 간 서울시 엠보팅 누리집(http://mvoting.seoul.go.kr)에서 진행된다.(*PC, 스마트폰 모두 가능)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선호하는 항목에 투표하면 된다.
투표결과는 2025년 용산공원 활성화 및 시민소통 프로그램에 반영한다. 프로그램 운영은 신용산역 인근에 위치한 용산도시기억전시관이 거점이 되며, 국가가 운영하는 소통공간인 용산 어린이정원과 장교숙소 5단지 공간에서도 운영될 수 있도록 정부와 협업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