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고학, 미술사학, 민속학, 인류학, 박물관학, 역사학, 해양학, 해양인문학 등, 해양과 관련된 연구 주제 원고 모집
국립해양박물관(관장 김종해)에서 등재후보학술지 『해양유산』7호와 8호의 논문원고를 모집한다.
『해양유산』은 2019년부터 매년 국립해양박물관에서 발간하는 학술지이며, 2023년에 등재후보학술지가 되었다. 해양의 역사·문화·민속·예술 등 여러 분야의 최신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학문적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발간하고 있다. 본래 매년 1회(12월) 발간하였으나, 2025년 올해부터는 더욱 많은 연구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상·하반기에 각각 1권씩 총 2회(6월, 12월) 발간할 예정이다.
원고의 모집분야는 고고학, 미술사학, 민속학, 인류학, 박물관학, 역사학, 해양학, 해양인문학 등이며, 해양과 관련된 연구 주제의 원고를 제출하여야 한다. 투고원고의 마감기한은 각각 4월 30일(『해양유산』 7호, 6월 발간예정)과 10월 24일(『해양유산』8호, 12월 발간예정)이며, 온라인 논문투고시스템(mmk.jams.or.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투고원고는 심사를 통해 게재여부를 결정하며, 게재가 확정된 원고에 한하여 최대 100만 원 이하의 원고료를 지급한다.
『해양유산』 7․8호 논문투고와 관련한 사항은 국립해양박물관 누리집(www.mmk.or.kr) 공지사항을 통해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