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11월 매주 화·목 진행, 도내 어린이집·유치원 대상…25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신청
경기도가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도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경기도 어린이 말 체험’을 무료로 운영한다. 참가 신청은 8월 25일 오전 9시부터 ‘경기공유서비스’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이번 체험은 경기도축산진흥센터 승마교육센터(용인시 처인구 남사읍)에서 진행되며, 프로그램은 승마 체험, 말과 교감 활동, 만들기 활동 등으로 구성된다. 체험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주 2회 운영되며, 5세 이상 어린이 최대 40명이 한 회차에 참여할 수 있다. 공정한 참여 기회를 위해 동일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중복 신청은 제한된다.
경기도는 올해 상반기에도 도내 13개 시군 27개 어린이집에서 약 1,200명의 어린이가 참여한 가운데 체험을 운영했다. 당시 참여 어린이들은 말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감을 얻는 긍정적 효과를 경험했으며, 교육 현장에서는 프로그램 확대 운영을 요청하는 목소리가 이어졌다.
이양수 경기도축산진흥센터 소장은 “말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동물에 대한 호기심과 두려움을 해소하고, 자신감과 생명 존중의 가치를 배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더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